시화병원, ERCP 3000례 달성…고난도 시술 역량 입증

사진설명: 시화병원이 ERCP 3000례 달성을 기념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 출처: 시화병원 시화병원이 고난도 내시경 시술인 ‘ERCP(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 3000례를 달성하며 전문 의료기관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시화병원은 지난 4월 20일 본관 2층 소화기내시경센터에서 ERCP 3000례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최병철 이사장과 최연승 진료부원장, 이기성 소화기내시경센터장, 박진석 과장 등 주요 의료진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 Read more

시흥시의회 예결특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착수

사진설명: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제335회 임시회 기간 중 제1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고 있다. (출처: 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202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본격 심사에 들어갔다. 시의회 예결특위는 제335회 임시회 기간 중인 4월 20일 제1차 회의를 열고 향후 4일간 추경예산안 전반을 집중 심사하기로 했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4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 Read more

‘거북이 걷기대회’…장애·비장애 함께 걷는 공감의 시간

사진설명(출처)시흥시가 4월 17일 은계호수공원에서 ‘거북이 걷기대회’를 개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처=시흥시) 시흥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장애 공감의 달’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7일 은계호수공원 일대에서 ‘거북이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했다. ‘거북이 걷기대회’는 시흥시가 추진하는 ‘장애인 인권증진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하나로, 장애에 대한 … Read more

시흥시농업인단체협의회, 남부노인복지관에 ‘사랑의 농산물’ 후원

사진설명(출처)시흥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4월 17일 시흥시남부노인복지관에 직접 재배한 쌀과 농산물을 전달하며 지역 어르신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출처=시흥시남부노인복지관) 시흥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시흥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송선숙)은 4월 17일 시흥시농업인단체협의회로부터 쌀과 미나리 등 농산물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시흥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이웃과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달된 물품은 복지관 경로식당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 Read more

봄꽃으로 물든 신현동·정왕본동, 돌봄까지 더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든다

사진설명(출처) 신현동 행정복지센터 가로화단에 봄꽃이 식재돼 주민들에게 계절의 정취를 전하고 있다. 시흥시 신현동과 정왕본동이 각각 마을 환경 개선과 통합돌봄 서비스 확대를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신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 15일 청사 주변 가로화단을 새롭게 정비하고 다양한 봄꽃을 식재해 거리 환경에 활력을 더했다. 형형색색의 꽃들이 어우러진 화단은 민원 방문 시민과 인근 주민들에게 자연스럽게 … Read more

따뜻한 한 끼로 전한 진심… 서경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 쌀 200kg 후원

사진설명(출처) 서경회 회원들이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서경회(회장 황혜연)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4월 14일 서경회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에 쌀 200kg을 후원하고, 경로식당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은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균형 잡힌 식사 지원을 위한 것으로, 전달된 쌀은 복지관 경로식당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서경회 회원들은 직접 식사 준비와 배식, … Read more

군자동, 청렴 워크숍 개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실천력 강화

사진설명(출처) 군자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영흥수협에서 청렴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 군자동 행정복지센터가 공직자의 청렴 의식 제고와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형 교육에 나섰다. 군자동은 지난 4월 15일 인천 옹진군 영흥수협에서 직원 16명을 대상으로 청렴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체감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신뢰받는 행정 … Read more

시흥시, 은행천 도심 하천 정화활동 전개… 민관 협력 강화

사진설명(출처) 시흥시 관계자와 시민들이 은행천 일원에서 하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도심 하천 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첫 은행천 정화활동에 나서며 민관 협력 기반의 하천 관리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4월 15일 은행천 일원에서 2026년 1분기 도심지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앞서 진행된 물왕호수 정화활동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된 하천 환경정화 활동이다. … Read more

시흥시, 권익구제부터 주민자치·나눔·건강·돌봄까지…생활밀착 행정 강화

사진설명(출처) : 시흥시 시민호민관 보고 및 지역 현장 활동 모습(시흥시 제공) 시흥시가 시민권익 보호와 주민자치 활성화, 나눔 실천, 건강 증진, 돌봄 강화까지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현장 중심 행정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시민권익 보호 분야에서 성과가 두드러졌다. 시흥시 시민호민관은 지난 4월 14일 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에 ‘2025년도 운영 상황’을 보고하고, 지난해 총 67건의 고충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특히 시정 … Read more

늠내골 나눔장터 개최…노인복지 기금 마련

사진설명: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노인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늠내골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 출처: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오는 4월 23일 노인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늠내골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복지 기금 조성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행사에서는 먹거리장터와 만물장터가 운영되며, 생활잡화와 주방용품, 먹거리 등 약 80여 종의 다양한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