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라인(e뉴스라인) 소개

<정의>

경기도 시흥시 하중동에서 ‘시흥뉴스라인’이 발행하는 지역 주간신문 및 인터넷신문.

<창간경위>

시흥뉴스라인은 2004년 12월 22일 주간신문으로 창간됐으며, 2010년부터는 현재까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최고경영자과정에서 발행하는 월간 ITP 동문회보 발행, 2013년에는 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의 월간 스마트허브도 발행을 하였으며 현재까지 하고 있다.

<형태>

대판 8면 국문신문으로 주 발행면수 8면이며, 매주 월요일 발행하고 있다.

<구성/내용>

정치(e뉴스라인) 및 시사를 포함하고 있는 시정 현안뿐 아니라 경제, 교육, 사회, 문화, 체육, 역사, 생활, 인물 등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시흥 안산스마트허브 기업소식과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책소개 등 다양한 기사를 만들고 있다.

<변천과 현황>

초대 발행인은 김동인으로 시흥시 하중동에서 신문을 창간해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흥뉴스라인은 200여개 회원사를 두고 있는 지역신문 풀뿌리 네트워크인 (사)한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로 김동인 발행인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 정책이사를 맡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통령선거 공동취재, 경기도지사 ,경기도 교육감, 경기남부경찰청 공동취재 등 경기도 전반에 걸친 취재와 보도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활동 취재 등 다양한 기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신문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