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김진경 단일화 합의… 시흥시장 선거 ‘원팀’ 구축

다가오는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흥시장 출마예정자인 임병택 시장과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양측은 임병택 시장을 중심으로 단일화를 이루고, 통합 선거 체제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합의는 시흥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사회 통합이라는 대의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두 인사는 최근까지 여러 차례 논의를 이어가며 선거 과정에서의 불필요한 경쟁을 지양하고, 지역 발전과 승리를 위한 협력 필요성에 … Read more

김진경 의장, 시흥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참석

사진설명(출처)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20일 시흥시 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은 20일 시흥소방서가 주관한 ‘제5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념식은 시흥시 체육관에서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장에서 묵묵히 활동해 온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 Read more

김종배 도의원, ‘햇빛 자전거길’ 준공…친환경 도시 전환 기대

사진설명(출처)3월 16일 시흥시 정왕동 시화방조제 자전거길에서 열린 ‘경기 햇빛 자전거길 1호 준공식’에서 김종배 경기도의원과 관계자들이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이 지난 3월 16일 시흥시 정왕동 2376번지 자전거길에서 열린 ‘경기 햇빛 자전거길 1호 준공식’에 참석해 친환경 생활 인프라 확대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에 조성된 햇빛 자전거길은 시흥 거북섬 북로 일대 약 0.8km 구간에 … Read more

보훈가족 위한 따뜻한 나눔… 건강식품·즉석밥 전달

사진설명(출처) : 공익단체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이 3월 11일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시흥시 보훈단체협의회에 건강식품과 즉석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월 11일 공익단체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이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시흥시 보훈단체협의회에 건강식품 700여 개와 즉석밥 7,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소외계층 등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지원하고,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이주 노동자 … Read more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14명 위촉

사진설명(출처)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지난 3월 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청년협업마을 가치관 2층 다목적홀에서 ‘2026년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음악적 재능과 열정으로 실기 전형을 통과한 14명의 신규단원을 맞이하고 합창단 활동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흥시 문화예술과장과 신규단원, 학부모, 기존 단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 Read more

센트럴병원, 제8대 이재훈 병원장 취임

“소통과 의료 역량 기반 명품 병원 도약” 사진설명(사진제공=센트럴병원)센트럴병원 제8대 병원장으로 취임한 이재훈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센트럴병원(이사장 김병근)은 3월 2일 병원 대강당에서 제8대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재훈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병원의 중요한 전환기에 병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 병원의 기반을 다져온 조경근 전임 병원장과 임직원의 노고에 깊이 … Read more

김진경 의장, 한국노총 경기본부 대의원대회 참석

사진설명(출처): 2월 24일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축사하는 김진경 의장(경기도의회 제공)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이 노동의 지속가능성과 ‘사람 중심’ 노동가치 확립을 강조했다. 김 의장은 24일 수원 권선구에 위치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2026년 정기대의원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의원과 조합원들을 비롯해 고은정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선영·이용호 부위원장, 허원 건설교통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이 함께했다. 김 의장은 “2026년은 정년 … Read more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과천 경마장 유치 적극 검토해야”

사진) 김진경 의장 “가만히 지켜보는 행정 아닌, 먼저 움직이는 행정 필요한 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이 정부의 과천 경마장 이전 방침과 관련해 시흥시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장은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경마공원, 지금 움직이지 않으면 놓친다”며 예비타당성 검토 착수 등 경마장 유치를 위한 시흥시의 속도감 있는 행정을 주문했다. 이번 발언은 정부가 ‘1·29 부동산 대책’의 … Read more

임병택 시흥시장, 직원들에게 병오년 새해 인사

사진제공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이 19일 시청사를 순회하며 전 부서를 방문, 직원들에게 병오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날 오전 임 시장은 각 부서를 찾아 직원 한 명 한 명과 악수하며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해를 맞아 조직 내부의 사기를 북돋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이번 순회를 계기로 조직 내 … Read more

안광률 위원장,전국 첫 ‘학교 휴대전화 사용 조례’ 경기도 통과

안광률 위원장 (사진=경기도의회) 전국 최초로 학교 내 휴대전화 사용 기준을 제도화한 조례가 경기도에서 시행된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2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안광률 교육기획위원장(더불어민주당·시흥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휴대전화 사용에 관한 조례」를 최종 의결했다. 조례는 오는 3월 1일부터 시행된다. 이번 조례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일상화된 교육 환경에서 수업 집중도 저하와 디지털 과의존 문제에 대응하고, 학교 현장에서 혼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