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종합사회복지관, 장현지구 복지증진 업무협약

사진설명 :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해성산업·처음처럼 봉사회와 장현지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출처 :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월 4일 해성산업에서 해성산업, 시흥시 처음처럼 봉사회와 함께 장현지구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복지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현지구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복지 안전망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으며, 참여 기관들은 상호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후원 물품 지원과 자원 연계,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장현지구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물품 지원을 비롯해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와 상호 협력,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 공동 추진,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과 처음처럼 봉사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민·관·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민 중심의 복지 실현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장현지구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