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면접 흥하시흥!’ 운영

사진설명
시흥시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해 면접정장 무료 대여 지원 사업 ‘면접 흥하시흥!’을 운영한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청년 구직자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2026년도 면접정장 대여 지원 사업 ‘면접 흥하시흥!’을 오는 2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면접 흥하시흥!’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부담이 되는 면접정장 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시행돼 청년층의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도 청년 구직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간다.

지원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 기반을 둔 19~39세 청년 구직자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여성의 경우 재킷, 블라우스, 치마, 바지, 구두 등이며, 남성은 재킷, 바지, 셔츠, 넥타이,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복장과 액세서리가 모두 마련돼 있다.

대여 기간은 1회당 4박 5일이며, 1인당 연간 최대 3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apply.jobaba.net)에서 ‘면접 흥하시흥’을 검색한 뒤 면접 증빙서류를 첨부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신청 승인 후에는 예약일에 맞춰 지정된 대여업체를 방문해 원하는 정장을 선택하면 된다.

조현자 성평등가족국장은 “구직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청년들이 면접 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252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