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국민체육센터 청소년 무료입장 지원


전용시간 운영으로 체력 증진·건강한 성장 도모


시흥국민체육센터 다목적 실내체육관 전경.
(사진=시흥도시공사 제공)


시흥도시공사는 관내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흥국민체육센터 다목적 실내 체육관 무료입장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학업 등으로 운동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기초 체력을 증진하고, 공공 체육시설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료 이용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으로, 공사 누리집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체육센터 체육관은 청소년만 이용 가능한 전용 시간을 별도로 운영한다. 청소년 전용 이용 시간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다. 이와 함께 토요일에는 공공형 가족 친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족 단위 이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가족 단위 이용은 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제출 시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1·3·5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 50분까지다.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은 “공공 체육시설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활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도시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시흥국민체육센터 대표번호(031-8084-01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