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쑥·치아는 튼튼…정왕보건지소, 겨울방학 아동 건강 프로그램 운영


정왕보건지소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와 놀이형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흥시는 겨울방학 기간 남부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1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정왕보건지소에서 구강·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아이 소중한 이(齒) 건강지킴’과 ‘키는 쑥~ 살은 쏙! 지역아동 운동교실’로 구성돼 방학 중 건강 관리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마련됐다.

‘우리아이 소중한 이(齒) 건강지킴’은 남부권 지역아동센터 14곳, 아동 3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을 비롯해 불소도포, 치아 홈메우기, 초기 충치 치료까지 연계하는 종합적인 구강 집중 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아동들의 구강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형성을 돕는다.

함께 운영되는 ‘키는 쑥~ 살은 쏙! 지역아동 운동교실’은 남부권 2곳 지역아동센터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전문 운동처방사가 직접 참여해 진행한다. 소도구를 활용한 놀이 체육과 협동 게임 중심으로 구성돼 성장판 자극은 물론, 체력 증진과 정서적 활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방학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 습관 형성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가까이에서 든든한 건강 파트너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