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출처=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안광률 경기도의원(시흥1)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에 당선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당선자 총회를 열고 제12대 전반기를 이끌 대표의원으로 안광률 의원(시흥1)을 선출했다.
안광률 대표의원 당선자는 ‘확실한 실력과 힘있는 리더,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방의회법 제정 추진 △의원 맞춤형 AI 스마트 의정 구현 △소통과 협치 기반의 원팀 민주당 구축 △당정협치 시스템 제도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안 당선자는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묶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좋은 성과는 더욱 발전시키고 새롭게 출범하는 도정 앞에서는 민주당이 먼저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 굵직한 변화를 주도하는 실질적인 정책의 산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장 후보에는 단독 입후보한 남종섭 의원이 추대됐으며, 제1부의장 후보는 고은정 의원, 제2부의장 후보는 김미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대표의원은 이번 선거로 확정됐으며, 의장과 부의장 후보는 오는 7월 7일 열리는 경기도의회 제3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투표를 거쳐 최종 선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