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신천동 제6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1월 6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시흥시)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6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6기 신천동 주민자치회 위촉식’을 열고 새로운 임기의 출범을 알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공개 모집과 위원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제6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주민자치회를 이끌 임원 선출도 함께 진행됐다.
제6기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신규 위원 11명과 연임 위원 16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됐다. 회장에는 제5기 주민자치회 사무국장을 역임한 이은주 위원이 선출돼 향후 2년간 주민자치회를 이끌게 됐다.
이은주 회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신천동에 꼭 필요한 사업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며 “주민자치의 취지가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화철 신천동장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발하는 제6기 주민자치회 위원 여러분께 축하를 전한다”며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 발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기 신천동 주민자치회 위원의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분과 구성을 마무리하고, 다양한 주민 참여 사업을 추진해 신천동 주민자치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