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관광자문위원 19명 위촉….관광정책 전문 자문체계 본격 가동

사진설명|시흥시가 관광자문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월 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 관광자문위원회’ 위원 19명을 위촉하고 공식 위촉식을 열었다. 새롭게 구성된 관광자문위원회는 시흥 관광 활성화와 중장기 관광정책 수립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핵심 자문기구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관광정책, 관광경영,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향후 ▲시흥시 관광 비전 및 추진 방향 ▲관광 인프라 확충 ▲관광 콘텐츠 개발 ▲홍보·마케팅 전략 등 시흥 관광 전반에 대한 전문적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후 자문위원회의 역할과 운영 방향이 공유됐으며, 위원들은 시흥 관광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는 자문위원들의 제안과 전문 의견을 향후 관광정책과 사업 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자문회의를 통해 시흥시만의 차별화된 관광 전략을 구체화하고, 장기적으로는 해양레저·문화·생태관광을 아우르는 종합 관광도시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자문위원회는 시흥 관광정책의 완성도를 높이는 핵심 기관”이라며 “전문가의 다양한 관점을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해양레저관광도시 시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