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든 배움의 시간… 시흥 평생학습 성과 한자리에


2025년 12월 1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이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월 1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한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빛나는 오늘, 함께 만든 시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평생학습 유공 표창과 2부 참여형 토크쇼로 구성돼, 시민과 기관이 함께 만들어 온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시는 평생학습 발전에 기여한 기관 3곳(로뎀나무작은도서관,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배곧너나들이센터)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일상 속 배움을 실천해 온 시민 6명에게 평생교육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자 5명에게도 상을 전달하며 배움의 가치를 공유했다.

특히 시흥시는 올해 교육부 주관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수상과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정 등 성과를 거두며, 평생학습 정책의 우수성과 지속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시민과 기관이 함께 만들어 온 배움의 가치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일상에서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더욱 촘촘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