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주관한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첫 회차에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진로·진학 교육, 학부모 협력이 열쇠”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류영신)이 12일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 감(感)이 온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학교와 가정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이 온다’라는 부제에는 정책에 대한 공감, 교육감과의 교감을 통한 소통, 공교육 신뢰 회복에 대한 의미가 담겼다.
첫 회차는 ‘진로·진학, 우리 아이의 내일 설계’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청의 진로·진학 정책 안내 ▲임태희 교육감과 전문가의 맞춤형 조언 ▲EBSi 입시 강사 윤윤구 교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됐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생 교육은 학교와 학부모의 협력 속에서 완성된다”며 “공유학교·온라인학교 운영을 통해 진로·진학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질적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는 총 5회로 기획됐다. 2회차는 오는 15일 고양 EBS 본사에서, 3회차는 22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다. 이어 4회차는 10월 14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5회차는 10월 21일 안산 단원구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참여는 안내 포스터 QR코드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도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