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의장 “AI 혁신으로 민생중심 자치분권 완성” 비전 선포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가 13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2025년 지방의정 AI 대전환 콘퍼런스’를 열고, 의정 전반에 AI(인공지능)를 접목한 ‘의정정보화 종합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자치분권 3.0과 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지방의회의 디지털 혁신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진경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을 비롯해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한국 국민의힘 수석정책위원장, 정보화위원회 김호겸 위원장과 문승호 부위원장, 조성환 기획재정위원장, 고영인 경제부지사, 도내 … Read more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서 집중호우 피해지역 구호금 전달받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12일, ‘2025년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경기 가평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대한 재난재해구호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기회는 지난 11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회의에서는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한 기존 안건 결과 보고와 함께 제19대 후반기 회장 선출이 진행됐다.특히 협의회는 최근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경기 가평, 충남 서산·예산, 전남 담양, … Read more

이봉관 시의원, 상인대학 발전 공로로 감사패 받아

시흥시의회 이봉관 의원이 8월 8일(금), 2025년 시흥시 상인대학 3기 수료생 대표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감사패는 지난 7월 30일 열린 상인대학 졸업식에서 수여될 예정이었으나, 이 의원의 사전 확정된 공식 일정으로 인해 이날 별도로 전달식이 진행됐다. 시흥시 상인대학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3년부터 3개 기수로 운영됐다. 이봉관 의원은 운영 예산 확보에 힘써 사업이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특히 … Read more

소나기통기타연합회·김시영TV, 수재민 돕기 성금 350만 원 기탁

시흥시 소나기통기타연합회(소통·나눔·기쁨)와 유튜브 채널 ‘김시영TV’가 지난 8월 11일,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수재민 지원 성금 35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최근 폭우 피해를 입은 대야·신천권 주민들의 주거지 복구와 생활 안정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소나기통기타연합회는 시흥시 20개 동 통기타 동호회 임원진들이 결성한 단체로, 거리 공연·지역 축제 참여·공연 봉사 등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채널 ‘김시영TV’는 … Read more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 입국 시행” / 시흥시,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김동욱 본지 편집이사 오는 9월 29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 허용 조치가 시행된다. 정부가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발표한 ‘관광 활성화 방안’의 일환이다. 이 조치는 단체관광객이 관광 목적의 전세기 또는 전세버스 이용 시, 한국 도착 당일 입국 후 15일 이내 체류가 가능하도록 허용하는 내용으로, 중단됐던 중국발 인바운드 관광 수요를 … Read more

뉴스라인 사설…”AI시대, 리더십 혁신” / 특강 확대가 필요하다

한국공학대학교 공학최고경영교육원(ITP)과 ITP 총동문회가 공동 주최하는 ‘AI 시대 리더를 위한 인공지능 활용 전략’ 특강이 오는 8월 18일 개최된다. 이 특강은 단순한 기술 강연을 넘어,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경영인들이 어떤 전략적 사고를 갖추고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지를 다루는 귀중한 자리다. 특히 이번 특강은 전략컨설팅H의 한봉규 대표가 강사로 나서, 인공지능의 본질과 그것이 기업 생산성과 조직문화에 미치는 … Read more

센트럴병원 폭염 속 의료진·임직원 노고에 감사…시원한 빙수·샌드위치 제공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센트럴병원(이사장 김병근)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도 환자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말복맞이 직원 힐링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 속에서도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병원은 출근길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간식차를 마련해 시원한 컵빙수와 든든한 샌드위치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더운 … Read more

경기도의회, 독자적 도로명주소 ‘도청로 32’ 시대 개막

도민 접근성 높이고, 독립적 대의기관 위상도 강화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경기도청으로부터 분리된 독자적 도로명주소를 확보하고, 독립적 대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도의회는 이날 오전 의회 출입구 앞에서 새 도로명주소(도청로 32) 부여를 기념하는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의회의 독립된 주소 체계 사용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그 의미를 도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그동안 도의회는 도청과는 별개의 독립적 … Read more

도의회 국민의힘, 여·야·정협치위원회 공식 출범 준비 박차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 4일 사전 TF 회의 개최… 민생 정책 신속 해결 시스템 구축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이용호(비례) 총괄수석부대표가 오는 8월 13일 공식 출범하는 ‘여·야·정협치위원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사전 태스크포스(TF)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회의는 협치 과제를 발굴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신속하게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는 회의에서 “백현종 … Read more

김진경 의장, 시흥시 ‘스마트 도로 관리 시대’ 열었다.

“시흥시민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누리도록 적극 지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은 시흥시 관내 도로 위험 요소를 조기에 감지·대응하는 시흥시 ‘스마트 도로 관리시스템’ 도입을 적극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시흥시 스마트 도로 관리시스템은 공용 차량에 부착된 AI 카메라가 도로 주행 중 포트홀 등 파손이나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감지, 즉시 담당자에게 전송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발견된 위험 요소는 도로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