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동, 내일 건강”…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사진설명(출처)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시흥시)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주민의 일상 속 건강 실천을 돕기 위해 신체활동 프로그램 ‘오늘 운동 백세 운세’와 ‘면역 향상을 위한 림프관 바로 알기’를 운영한다.

‘오늘 운동 백세 운세’는 전문 강사와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풀고 소도구 운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연성과 근력 향상을 목표로 구성됐으며, 현재 1기(3~4월)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6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총 8회 진행된다.

‘면역 향상을 위한 림프관 바로 알기’는 웰빙밴드를 활용해 스트레스로 긴장된 근막을 이완하고 림프순환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림프순환 기전에 대한 이론 교육을 함께 제공해 인체 면역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3월부터 4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시간 운영되며, 60세 미만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신체활동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