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도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발전 활동을 장려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예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2026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사업’은 총 3억 2천만 원 규모로, 분야별 지원체계를 통해 문화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일상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전문예술, 지역 세대 융합, 성장예술, 신진예술,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됐다. 단체별·역량별 맞춤형 사업으로 운영돼 관내 다양한 문화예술 주체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공고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신청 접수는 2월 2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접수 기간 내 원본과 동일한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keesh21@korea.kr)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분야별 지원 자격과 지원 내용, 지원 규모 등 세부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 기회를 넓히고, 지역 문화예술이 시민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031-310-673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