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흥산업진흥원 제공)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임창주)이 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이 주최한 ‘올해의 일사천리 HIT 중소기업 상품 시상식’에서 전국 지원기관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지원기관으로 선정되며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홈쇼핑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판로 확장에 기여한 지자체·지원기관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진흥원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홈쇼핑 지원사업’은 지역 우수 제품을 발굴해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홈쇼핑 방송으로 연계하는 실질적 판로지원 프로그램이다.
진흥원은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 중소기업의 방송을 지원했으며, 평균 매출액과 주문총액 등 주요 지표에서 타 기관보다 뛰어난 성과를 보여 우수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홈쇼핑 지원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총 19개 기업을 도왔고, 올해는 시흥의 대표 명소인 거북섬 홍보영상을 제작해 기업 방송과 함께 편성함으로써 지역 기업 판로뿐 아니라 시흥의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했다.
2025년 4월~11월 기준 판매 실적은 약 2억 6천만 원이며, 연말 재방송 실적까지 포함하면 총 3억 원 이상 매출이 예상된다.
임창주 원장은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