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과 함께한 안전한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 친환경 생활 참여 유도
출처 | 시흥시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센터
시흥시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센터는 지난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폐의약품, 배곧너나들이로 모여라!’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 이후 추진한 첫 공동사업으로, 주민들에게 폐의약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주민들은 가정에 보관 중이던 폐의약품을 배곧너나들이센터로 가져와 안전하게 배출했다. 이를 통해 무단 폐기된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수질 훼손 예방에 기여했으며, 텀블러 지참 참여자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친환경 생활 실천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수거된 폐의약품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안전한 절차에 따라 처리될 예정이다.
배곧너나들이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관계기관과 협력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작은 실천이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 환경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시흥시학교복합시설 너나들이(배곧, 소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 shun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