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11월 14일 장현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1회 시흥시지회장배 파크골프대회에서 어르신 선수들과 단체사진. / 출처: 시흥시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가 주최한 ‘제1회 시흥시지회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11월 14일 장현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어르신 선수 144명이 참가해 남·여 개인전 18홀 최저타 경기로 기량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공정하고 열띤 경쟁 속에서 건강한 땀을 흘리며 어르신 생활체육의 저력을 보여주었고, 경기 후 부문별 수상자 10여 명은 “파크골프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좋은 인연도 맺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 현장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체육회장, 파크골프 협회장 등 주요 인사와 경로당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임 시장은 “시흥시는 정왕동 희망공원 18홀, 은계지구 수변공원 9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 활동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연규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장은 “첫 대회를 안전하게 마치고 많은 분이 함께해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