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방조제 따라 달리며 즐기는 힐링 라이딩

시흥시, ‘자전거 라이딩 영상 공모전ㆍ소문내기 이벤트’ 개최
정비 완료 기념 시민참여형 홍보…영상 공유로 시화호 명소화 기대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화방조제 자전거도로 정비공사 완료를 기념해 시민이 직접 새롭게 단장된 코스를 달리며 홍보할 수 있는 ‘시화방조제 자전거 라이딩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도로의 우수한 경관을 널리 알리고, 시민 참여를 통한 지속 가능한 관광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전은 11월 3일 0시부터 12월 14일 24시까지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시흥시 구간의 시화방조제 자전거도로를 달리는 장면을 20초 이내 영상(인스타그램 릴스 또는 유튜브 숏츠)으로 제작해 SNS(인스타그램, 유튜브)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물에는 ‘#시흥시 #시화방조제자전거도로 #시화호자전거도로 #시흥자전거도로’ 등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하고, 전체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이후 게시물 URL과 인적사항을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심사는 영상 조회수 기준으로 진행되며, ▲1등(1명) 30만 원 상당 ▲2등(1명) 20만 원 상당 ▲3등(1명) 1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또 ▲선착순 1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12월 17일 시 누리집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과 함께 ‘소문내기 이벤트’도 병행된다. 시흥시 공식 SNS(인스타그램ㆍ블로그)의 공모전 홍보 게시물을 리그램 또는 공유하고,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해 전체공개로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시흥시 누리집과 SNS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병택 시장은 “시화방조제 자전거도로는 해안을 따라 달리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대표 힐링 코스”라며 “이번 공모전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관광 홍보 모델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시흥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