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3동 지보체, 오이도서 ‘찾아가는 건강복지DAY’ 운영

(사진 설명)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유관기관이 오이도공원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복지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청)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동준, 공공위원장 양미현)는 지난 10월 28일 오이도공원에서 ‘찾아가는 건강복지DAY(오이도)’를 열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이웃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돼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시화병원, 시흥시청 건강증진과, 정왕보건지소,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이도문화복지센터,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한울요양병원, 대원한방병원, 심플란트치과의원 등 10여 개 기관이 참여했다. 복지·고용 상담, 혈압·혈당 측정, 한방·치과 상담, 우울증 검사, 공예 체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협의체는 오이도 주민을 위해 200인분의 짜장밥을 준비해 따뜻한 정을 더했다.

이동준 민간위원장은 “오이도 주민을 직접 찾아가 건강과 복지 정보를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함께해 준 협의체와 참여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소통하며 더 가까운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