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지난해 열린 시흥시 평생학습축제에서 시민들이 체험 부스에 참여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있다. 올해 축제는 ‘너와 나, 우리의 다양한 배움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사진제공/시흥시청)
10월 24~2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서 개최
시흥의 가을이 배움으로 물든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제17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를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한다.
2006년 첫 막을 올린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는 배움을 통해 성장한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습의 즐거움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로 17회를 맞는다.
올해 축제는 ‘너와 나, 우리의 다양한 배움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체험·전시·공연·포럼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24일 오전 10시에는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학교다운 학교의 모델을 제시한 이명학 교수(전 중동고 교장)의 초청 강연이 ABC홀에서 열린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느린 걸음, 다양한 길’을 주제로 생애 주기별 학습을 다루는 학술포럼이 지혜관에서 진행된다.
25~26일에는 28개의 체험 프로그램과 20개 팀의 공연, 전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26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의사이자 웹툰 작가, 유튜버로 활동 중인 이낙준 작가(넷플릭스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원작자)의 특별 강연이 마련돼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제9회 성인문해한마당,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장애인 평생학습 페스타 등 부대행사도 열려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즐기는 배움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홍갑표 시흥시평생학습축제 운영위원장은 “평생학습은 특정 세대의 전유물이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여정”이라며 “이번 축제가 배움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일상 속 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블로그(blog.naver.com/sh-happyedu) 또는 평생학습과(031-310-25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