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의 아름다운 향기를 담은, 인기작품 40여점 전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선미 관장, 이하 노인복지관)은 2025년 상반기 시니어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인기작품 전시회를 지난 7월 2일부터 8일까지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니어작가전은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중 미술분야 수강생의 참여로 진행되는 작품전시회로 201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상반기에는 보다 많은 어르신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도록 공간적 제한이 없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시회를 진행했으며, 한 학기(5개월) 동안 수강생 어르신이 배우며 그려낸 작품 110여 점을 온라인 전시회로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 전시회에 출품된 110여 점 중 ‘좋아요’와 ‘댓글’이 많은 인기 작품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 것으로 총 40여 점의 작품이 인기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전시 분야는 ▲서예 ▲사군자 ▲수채화 ▲드로잉 ▲색연필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이다.
시니어작가 이경연(능곡동)은 “노년기 시간을 미술 활동으로 즐겁게 보내고 있으며, 배움이라는게 쉽지는 않지만 열심히 연습하며 나아가다 보니 작품을 내고, 또 많은 이들이 좋은 작품으로 봐줘서 인기 작품으로 선정됐다. 뿌듯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니어작가 권만행(군자동)은 “다른 사람에게 작품을 선보이는게 부끄럽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 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시회를 관람한 지역주민은 “작품마다 시니어 작가님들의 향기가 느껴진다. 작품을 보러 매년 오는데 늘 감탄하고 간다. 멋진 작품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고 관람 소감을 전달했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및 여가,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해 다방면 지원하고 있으며, 시니어의 삶의 지혜와 경륜이 고스란히 담긴 아름다운 작품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문의-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능곡동) 031-404-3100, 031-8063-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