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운영

사진설명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가 교직원과 학생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건강 문화복지공연’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가 교직원과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건강 문화복지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아트센터와 협력해 추진되며, 6월 22일 의정부 송민학교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경기 남·북부 읍·면 지역 초·중·고교와 특수학교 40곳이다.

공연은 학생과 교직원이 학교 안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국악과 클래식, 대중음악, 뮤지컬, 크로스오버, 한국무용, 스트릿댄스, 월드뮤직 등 다양한 장르가 학교 현장을 찾아간다.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구성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를 돕고, 학교 공동체의 공감과 소통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근수 경기도교육청교직원복지센터 관장은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