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11월 18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도청소년지도자의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은 11월 18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기도청소년지도자의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 주최, 시흥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도내 청소년 현장을 이끄는 지도자들의 전문성과 노고를 격려하고, 재단 간 교류와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19개 시군 청소년재단이 참여하는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 소속 16개 재단에서 약 180명의 지도자들이 참석했으며, ‘Re:Youth-청소년과 함께 지도자의 가치가 되다’를 부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올 한 해 청소년을 위해 헌신한 14명의 지도자에게 ‘청소년지도자 유공표창’을 전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2부 문화공연에서는 청소년 성장 서사를 담은 청년 예술인들의 무대가 이어져, 지도자들의 현장 경험과 헌신을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3부 특강에서는 김현삼 경기도미래세대재단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서 경기도 청소년 정책 추진 방향과 재단 간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경기도 곳곳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지도자들을 시흥에서 모시게 돼 큰 영광”이라고 말했으며,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지도자들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현장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