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지사협, 새해 첫 회의로 복지 활성화 시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월 15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신규위원 위촉과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제공)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5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 맞춤형 복지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여건에 밝고 주민과의 소통 역량을 갖춘 신규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정왕본동 특성에 맞는 복지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5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결과와 기금 집행 내역을 보고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했으며, 향후 복지사업 추진 과정에서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새로운 위원들과 함께하는 2026년이 더욱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