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월곶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제4기 월곶동 주민자치회 발대식 및 회장 이취임식 현장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 7일 월곶어울림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제4기 월곶동 주민자치회 회장 이취임식과 발대식을 열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월곶동 주민과 지역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주민자치회의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제3기 주민자치회장과 임원진에게 감사패와 감사장이 전달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제4기 주민자치회 위촉 경과보고와 함께 전정수 회장에게 취임 위촉패가 수여되며 제4기 주민자치회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제4기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주민총회 개최를 비롯해 마을 의제 발굴, 지역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며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월곶동의 특성과 현안을 반영한 실질적인 주민자치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정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월곶동의 특성을 살린 자치 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명화 월곶동장은 “이번 발대식은 제4기 주민자치회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자리”라며 “주민자치의 가치와 책임을 되새기며, 주민과 함께 살기 좋은 월곶동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