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6년 중소기업 통합시책설명회 개최

사진설명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2026년 시흥시 중소기업 통합시책설명회 현장


시흥시는 지난 2월 9일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2026년 시흥시 중소기업 통합시책설명회’를 열고,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주요 지원 정책을 한자리에서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중소기업인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흥시를 비롯해 시흥산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등 23개 기업지원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본 행사에 앞서 ‘2026년 시흥시 최고경영인·숙련기술장인 시상식’이 열려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기술인의 노고를 기리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열린 설명회에서는 자금·금융 지원을 비롯해 판로·수출 지원, 연구개발(R&D) 지원 등 분야별 중소기업 지원 시책이 종합적으로 소개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각 기관별 상담 부스가 운영돼 참가 기업들이 현장에서 직접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 여건에 맞는 지원 사업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 설명회에서는 중앙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춰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지원 사업이 중점적으로 소개돼 참석 기업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기업들은 디지털 기술 활용과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 방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다.

박승삼 부시장은 “이번 통합시책설명회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지원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배부된 ‘2026년 시흥시 중소기업 지원가이드’는 시흥시 누리집 내 일자리경제포털 게시판의 ‘시흥경제-경제소식’과 ‘시흥시 기업지원사업 알림방(네이버 밴드)’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시흥시 기업지원과 기업정책팀(031-310-2285) 또는 시흥산업진흥원 홍보실(031-319-455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