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출처) 2월 12일 시흥시와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환경분야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월 12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와 환경분야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실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시흥시 대기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실무진이 참석해 그간 추진한 주요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구개발사업 ▲기업환경지원사업 ▲악취분석실 운영 등 핵심 추진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결과 보고가 이뤄졌으며, 2026년도 사업계획 수립 방향에 대한 공유와 논의도 진행됐다.
특히 올해 추진 사업이 시의 환경정책 방향과 현장 수요를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의 사항과 개선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졌다.
또한 악취분석실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분석 대응체계 고도화와 운영 효율성 제고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등 실무 중심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흥시와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연구·기술지원과 기업 환경개선, 악취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 조성에 공동의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