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시흥시청소년재단 직원들이 청렴서약식에서 서약서를 작성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제공=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2월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식’을 열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청렴 의지를 다졌다. 이번 서약식은 재단 청렴감사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서약서에 직접 서명하며 청렴 실천을 약속했다.
서약서에는 ▲금품·향응 수수 금지 ▲솔선수범하는 청렴 문화 조성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등 공직윤리 확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항이 담겼다. 재단은 이번 서약식이 건전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부패를 사전에 차단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정책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요인을 철저히 예방하고, 공정성을 최대화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청렴한 조직문화는 청소년에게 긍정적 가치를 전달하는 핵심 요소로, 재단은 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렴은 재단이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이자 시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서약식을 통해 모든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시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