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400명 함께한 감동의 자리

사진설명 |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현장 모습. / 사진=시흥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3일 시청 늠내홀에서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빛나는 우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세계 자원봉사자의 해’를 앞두고,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봉사에 힘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단체, 내빈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함께라서 더 빛나는 존재, 자원봉사자’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2025 자원봉사 이야기 영상’ 상영과 내빈·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LED 부채 퍼포먼스가 진행돼 화합과 감동을 더했다. 이어 누적 봉사시간 1만 시간 이상을 달성한 3명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으며, 연간 1,000시간 이상 활동한 9명에게는 VVIP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경기도지사, 시흥시장, 시흥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등으로부터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표창 67건이 수여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우수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2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포토존, 인생네컷 촬영 등이 마련돼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가 조성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흥의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갖고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