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 ‘2025 장학인의 날’로 나눔과 희망 잇다

(사진설명: 13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장학인의 날’ 행사에서 장학생과 기부자가 함께한 기념촬영 / 출처: 시흥시)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13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 장학인의 날’을 개최하며 장학기금 기부자와 장학생이 함께 감사와 나눔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나눔으로 이어지는 감사의 마음’을 주제로 약 120명이 참여해 따뜻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는 개회식, 장학생 축하공연, 이사장 인사말, 기탁식, 감사 영상 상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흥꿈키움’ 장학생들의 축하공연은 기부자들의 나눔으로 만들어진 희망의 무대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감사 영상에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나눔 덕분에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었다”는 장학생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겨 행사장을 더욱 따뜻하게 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시흥의 미래를 밝히는 힘은 사람이며, 기부자들의 나눔이 그 희망의 씨앗이 된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시흥시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개인·단체·기업의 기부로 장학사업을 운영하며, 기부금은 전액 시흥시 인재 육성에 사용된다. 앞으로도 장학금 확대와 시민·기업의 참여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