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탁구로봇 기증…어르신 건강증진 기대

사진설명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3월 24일 탁구로봇 기증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후원자의 기증을 통해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환경을 강화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지난 3월 24일 복지관 내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한 탁구로봇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구호서 후원자가 약 150만 원 상당의 탁구로봇을 후원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기증된 탁구로봇은 복지관 탁구장에 비치돼 어르신들의 체력 향상과 운동 기회 확대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구호서 후원자는 지난 2011년에도 탁구로봇을 기증한 바 있어, 오랜 기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구호서 후원자는 “이번 기증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함께 어울리며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건강한 노후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미 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후원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환경 조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탁구장과 당구장, 바둑실 등 자율이용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스마트매니저가 상주해 어르신들의 편리한 시설 이용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