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제5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설명(출처)

시흥소방서가 20일 시흥시체육관에서 ‘제5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의용소방대원, 내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소방서)

시흥소방서(서장 김태연)는 20일 시흥시체육관에서 의용소방대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 진작을 위한 ‘제5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국민안전 최우선’을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의용소방대원 100명과 소방공무원 25명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고문 등 내빈도 함께했다.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식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영상 시청 등이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소방기술경연대회와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현장 지원 활동을 비롯해 화재 예방 캠페인과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태연 서장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국민안전 최우선’의 가치를 바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