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 관계자들이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교육도시 시흥–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시와 지역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도시 시흥–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교육 생태계를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그간 지속해 온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지역교육협력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는 ▲지역교육협력사업 기획 및 신규 사업 발굴 ▲지역교육협력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경기공유학교 기반 지역교육협력 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 ▲시흥시와 교육지원청 간 교육자원 상호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 지역교육협력 실무자 협의를 정례화하고,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채열희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그동안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는 지역교육협력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꾸준히 협력해 왔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공유학교를 중심으로 지역교육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탄탄히 구축하고, 시흥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도시 시흥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