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빛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운영

사진설명
소래빛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하며 도서관 체험과 독서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소래빛도서관)

소래빛도서관은 지난 1월 12일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교실 ‘책과 함께 떠나는 두근두근 도서관 탐험대!’를 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도서관 정기 휴관일인 월요일에 진행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평소보다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책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어린이들은 도서관 이용 교육과 그림책 읽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도서관을 직접 탐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나를 표현하는 푸드아트 도시락 만들기, 도서관 퀴즈, 청구 번호로 책 찾기 미션, 어린이 독서가를 위한 독서 용품 만들기 등 체험 중심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도서관을 조용히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닌, 즐겁게 머물며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하며 독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혜순 소래빛도서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보낸 하루를 즐거운 기억으로 간직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따뜻한 독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