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문화재생공간 모랫골 만지작스튜디오가 오는 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 ‘나의 수집.zip’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주간 진행되는 예술 워크숍으로, 글·사진·그림 등 다양한 표현 방식을 통해 개인의 일상과 동네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창작 활동이다.
‘나의 수집.zip’은 내가 좋아하는 산책길, 마음을 지켜준 문장, 위로가 되었던 음악처럼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기억들을 수집하고, 이를 다양한 예술 매체로 풀어내는 과정을 중심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익숙한 동네 풍경을 새롭게 바라보며 자신만의 시선을 작품으로 남기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모두 지역 예술가들로 꾸려져 있어 시민들이 예술 창작 과정 속에서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의 작품을 모아 전시회를 열어, 창작 결과물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9월 9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자는 매주 화요일 오후(19시 30분) 또는 목요일 오전(10시)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시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031-310-626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