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소년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기자단 20명과 간담회에 초청된 이귀훈 의장, 김복연 부의장이 김동인 발행인을 비롯해 청소년기자단 후원위원회 위원 등 발대식에 참석한 인사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라인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4월 26일 오후3시부터 시흥시 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은 올 한 해 뉴스라인 청소년 기자단 1기로 활동할 20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증 및 기자수첩 전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안준상 연성중학교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청소년 기자단 소개, 간담회 초청인사인 이귀훈 시의회 의장과 김복연 부의장 소개, 김동인 발행인의 뉴스라인 청소년 기자단 후원위원회 위원소개, 연혁보고, 발행인 인사말, 초청 간담회 순으로 1시간가량 이어졌다.
간담회 초청인사인 이귀훈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뉴스라인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과 첫 번째 행사인 간담회를 축하한다”며, “뉴스라인 1기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새로운 것들을 보고, 듣고, 느끼며 삶의 목표와 비전이 생길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다양한 경험이 삶의 목표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며, 시흥시와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복연 부의장은 “발대식을 축하드리며, 뉴스라인 관계자와 새로 기자단이 되신 청소년들에게 축하를 드린다”고 할하고 “무엇이든지 도전하지 않고는 알 수가 없다.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인생의 로드맵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 기자단은 노력해 달라”고 기자단을 격려했다.
뉴스라인 청소년 기자단은 뉴스라인 창간 10주년을 기점으로 시흥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나라의 인재로 키우는데 있다고 보고 기자단을 창단하여 발대식을 하게 되었다. 뉴스라인 제1기 청소년 기자단은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자로서의 소명감을 가지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1대월과 뉴스라인 지면과 인터넷 공고로 20명을 선발하여, 현장을 통해 배우고 경험을 통해 배운다는 원칙하에 발대식과 동시에 활동을 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훈 회계법인 대표 차정훈 회계사, 창조종합건축사무소 대표 이성원 건축사, 신세기시스템 권명숙 대표이사, 기업은행 정왕동지점 김양원 지점장, 참조은 한방병원 박광석 부원장, 신부식 박사, 김현경 소래고 방송반 지도교사 등 내빈이 참석해 발대식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