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개최

사진설명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진행하는 시니어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온라인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사진=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제공)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2025년 하반기 시니어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온라인 전시회를 12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니어작가전은 2012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복지관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미술 분야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강좌 수강 어르신들이 참여해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올해 하반기에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능곡동)과 어르신작은복지관(목감·장현)에서 운영된 16개 미술반 서예, 사군자, 수채화, 드로잉, 색연필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작품 140여 점이 출품됐다.

전시는 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관람객 댓글 참여를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작품은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다시 공개된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여가·문화예술 활동을 다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시니어의 삶의 지혜와 경험이 담긴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 전시는 QR코드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031-404-31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