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육군인사사령관 감사장 수여받아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육군의 군 인력 획득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육군인사사령관(소장 신은봉)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감사장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국방군사학과 이명숙 학과장이 창조 E관 322호에서 육군 간부 홍보 지원 및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육군의 인력 획득에 기여한 공로로 전달받은 것으로, 대학 차원의 국방 관련 협업이 성과를 거두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다.

육군인사사령부는 군 전체 인사 운영 방침 수립은 물론 복무 여건, 복지, 교육 훈련 제도 개선 등 육군의 핵심 정책을 총괄하는 주요 기관이다. 이와 같은 기관으로부터의 감사장 수여는 경기과기대의 국방 분야 교육과 협업 역량이 공신력 있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경기과기대 국방군사학과는 앞으로도 육군과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며, 재학생들이 군 관련 직업에 대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부사관 선발 설명회 개최, 육군 홍보자료 제공 및 임무 수행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교량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허남용 총장은 “이번 감사장 수여는 대학과 육군 간의 신뢰와 협력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육군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특히 경기·인천 지역 청년들의 군 관련 취업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