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채열희)은 지난 16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시흥지역 고등학교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학생 진로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 개설,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진로?학업설계 역량강화, 지역사회 및 교육 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학점제형 공간 조성 등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고교학점제의 내실 있는 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학생의 진로에 맞춘 학업 설계를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수업을 듣는 성장 중심의 학사 운영 체제인 고교학점제는, 지역사회의 미래산업수요에 대응하는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지역거점고교와의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고교생 초청 대학 캠퍼스 투어, 우수졸업생 총장상 수여, 고교 체육대회 생수지원, 입시설명회, 맞춤형 입학상담을 위한 입학지원관 제도 등을 운영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고교 ? 대학 ? 지역사회가 연계되는 맞춤형 교육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혁신과 성공이 대한민국의 발전으로 연결되기에, 지역사회교육기관이 공존?상생하여 발전하는 청사진을 제시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해 본다.
허남용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은 “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정착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우리 대학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