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문화발전소 ‘창공’과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제22기 감성스피치&소통리더십 교육과정 수료식이 지난 8월 19일(화) 오후 6시 30분, 시화공구상가단지 내 감성교육장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과정은 시흥·안산 지역의 CEO 및 근로자는 물론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자세와 소통기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7년 9월 개설 이후 매주 화요일 총 12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47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한 수료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보다 소극적이었던 성격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화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는 오근호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임강수 총동문회장, 감성스피치&소통리더십 설립을 주도한 서일수 전 이사장, 김병모·김기술·정덕진 고문 등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최 측은 “감성스피치&소통리더십은 매 기수마다 새로운 인연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소통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며, 현재 제23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은 감성스피치&소통리더십 2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언제든 문의 가능하다. (☎ 031-430-5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