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석 도의원, 시흥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시흥소방서(서장 이정용)는 지난 21일 시흥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고, 다양한 소방 활동을 함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과 소방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안전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위촉된 장대석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복지 증진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또한 서울경인사회복지노동조합 1대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1부 행사에서는 위촉식이 진행됐으며,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후 시흥소방서 주요 현안과 당면 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청사를 순회하며 소방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통사고 인명구조 훈련을 참관했다.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목감동 소재 캠핑장을 방문해 여름철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지도를 실시한 뒤, 목감119안전센터를 방문해 현장 대원들을 격려하고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를 마친 장대석 1일 명예소방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소방공무원들의 사명감과 헌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